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보] 집 안에 있는 귀뚜라미 잡는 법 귀뚜라미 퇴치법

알아요

by 퍼플냥이 2021. 9. 9. 01:21

본문

반응형

 

집 안에 있는 귀뚜라미 잡는 법

 

집 안에 있는 귀뚜라미 잡는 법

귀뚜라미는 전 세계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집에 귀뚜라미가 나타나는 건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귀뚜라미가 있으면 골치 아픈 이유는 밤에 자려고 하는데 시끄러운 소리를 내기

ko.wikihow.com

공동 작성자 위키하우 직원

이 글에서는 

마음대로 돌아다니는 귀뚜라미를 유인하기 

귀뚜라미를 없애기 

귀뚜라미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걸 방지하기 

관련 글 

출처

귀뚜라미는 전 세계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집에 귀뚜라미가 나타나는 건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귀뚜라미가 있으면 골치 아픈 이유는 밤에 자려고 하는데 시끄러운 소리를 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카펫, 옷, 책 등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집 안에 귀뚜라미가 있나요? 죽이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리고 덫으로 잡는 방법도 있습니다. 귀뚜라미를 없앤 후 다시 들어오지 않게끔 집 안을 귀뚜라미가 안 좋아하는 곳으로 만드세요. 그러면 귀뚜마리 때문에 더 이상 고생하지 않아도 됩니다.

 

[방법1]

마음대로 돌아다니는 귀뚜라미를 유인하기

    1. 귀뚜라미 덫을 놓으세요. 흔히 쥐를 잡을 때 사용하는 끈끈이덫을 구입하세요. 집 안에서 귀뚜라미가 자주 나타나는 곳에 덫을 놔두세요. 귀뚜라미가 그 위를 지나가다 달라붙어서 도망가지 못합니다.[1]
      • 각각의 덫 가운데에 옥수수가루를 조금 놔두세요. 귀뚜라미가 덫에 잡힐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1. 맥주캔으로 귀뚜라미를 잡으세요. 맥주캔 하나를 구하세요. 속에 있는 맥주는 비우고 몇 방울만 남겨놓으세요. 이제 귀뚜라미가 있는 곳에 맥주캔을 놔두세요. 맥주에 현혹된 귀뚜라미는 남은 몇 방울을 마시기 위해서 맥주캔 속으로 기어들어가지만 결국 그 속에 갇히게 됩니다.[2]
      • 낚시를 좋아할 경우 잡은 귀뚜라미를 물고기 미끼로 사용하세요. 원할 경우 귀뚜라미를 풀어줘도 됩니다. 바깥에 들고나간 뒤 맥주캔을 여세요.

  1. 당밀 덫을 만드세요. 이 방법으로 귀뚜라미를 잡을 경우 끈끈이덫을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깨끗한 유리그릇에 당밀 한 숟가락을 넣은 후 물을 조금 부어서 밀당을 약간 더 묽게 만드세요. 귀뚜라미가 자주 나타나거나 또는 귀뚜라미 소리가 자주 나는 곳에 유리그릇을 뚜껑이 열려 있는 채로 놔두세요. 당밀에 현혹된 귀뚜라미는 유리그릇 안으로 뛰어들어갑니다.[3]
    • 당밀이 끈적하기 때문에 귀뚜라미가 탈출하기 어렵습니다.
    • 유리그릇을 주기적으로 씻으세요.

[방법2]

귀뚜라미를 없애기

    1.  

    1. 귀뚜라미를 때려잡으세요.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게 죽이는 방법입니다. 집 안으로 들어온 귀뚜라미를 발견했는데 잡기 귀찮다면 그냥 신발 또는 빗자루 같은 물건을 내려쳐서 죽이세요.
      • 귀뚜라미를 죽일 때 되도록이면 덜 잔인하게 죽이세요. 귀뚜라미가 완전히 죽을 때까지 몇 번 강하게 내려쳐야 할 겁니다.

    1. 살충제를 뿌리세요.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살충제 종류가 많습니다. 집 안에 있는 벌레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면 전용 살충제(귀뚜라미 또는 특정 벌레)를 구입하는 게 좋습니다.
      • 곤충 살충제를 사용할 때 조심하세요. 귀뚜라미를 죽인 후 화장지 뭉치로 집어서 버리세요. 죽은 귀뚜라미는 변기통에 내려보내거나 뚜껑이 있는 쓰레기통에 버리면 됩니다. 살충제를 뿌린 곳은 살균제로 세척하세요. 물과 비누로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1. 청소기로 귀뚜라미를 빨아들이세요. 집 안에 귀뚜라미가 한 마리밖에 없다면 청소기로 귀뚜라미를 빨아들이세요. 귀뚜라미가 번식할까봐 걱정된다면 청소기로 집을 깨끗이 청소하세요. 청소기 노즐을 사용해서 집 구석구석을 확실하게 청소하면 숨어있는 귀뚜라미 또는 알이 청소기 속으로 빨려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4]
      • 먼지봉투가 없는 청소기를 사용할 경우 집 밖에 있는 쓰레기통에 내용물을 버리세요. 먼지봉투가 있는 청소기를 사용할 경우 귀뚜라미를 잡은 후 즉시 먼지봉투를 교체하세요. 사용한 먼지봉투는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있는 쓰레기통에 버리세요.

    1. 후추 스프레이를 뿌리세요. 집에 후추 스프레이가 있을 경우 귀뚜라미한테 후추 스프레이를 뿌려세요. 금방 죽습니다. 후추 스프레이는 귀뚜라미에게 매우 치명적입니다.
      • 후추 스프레이를 사용할 때 조심하세요. 본인의 얼굴 근처에 뿌릴 경우 고통스럽습니다. 후추 스프레이를 사용한 후에는 반드시 손을 깨끗이 씻으세요.

  1. 유리병 안에 귀뚜라미를 가두세요. 집 안에 귀뚜라미가 한 마리밖에 없다면 간단하게 유리병으로 잡으세요. 귀뚜라미를 발견했을 때 재빨리 유리병을 귀뚜라미 위에 덮어서 그 속에 가둔 뒤 얇으면서도 튼튼한 마분지(우편엽서도 사용 가능)를 유리병 입구 밑에 밀어넣으세요. 마분지로 입구를 막아놨기 때문에 유리병을 밖으로 들고 나갈 때 귀뚜라미가 탈출하지 못합니다.
    •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귀뚜라미를 풀어주세요. 현관문 앞에 풀어주면 집 안으로 다시 들어옵니다.

[방법3]

귀뚜라미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걸 방지하기

    1.  

    1. 개 또는 고양이를 기르세요. 개와 고양이는 집 안으로 몰래 들어오는 징그러운 벌레들을 쉽게 잡을 수 있습니다. 개와 고양이는 사람보다 벌레를 훨씬 잘 발견합니다. 귀뚜라미가 집 안에 숨어 있나요? 당신의 반려동물에게 맡기세요.
      • 반려동물을 기를 경우 많은 책임감이 요구된다는 점을 유념하세요. 오로지 귀뚜라미를 잡기 위한 목적으로 개 또는 고양이를 기르지 마세요.

    1. 귀뚜라미가 집 안을 안 좋아하게끔 만드세요. 집 안에 눅눅한 곳이 많다면 어디가 눅눅한 지 제대로 파악한 후 문제를 해결하도록 최대한 노력하세요. 귀뚜라미는 습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집 안에 습기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합니다.[5]
      • 귀뚜라미는 밝은 빛을 좋아합니다. 실외 조명(예: 현관등)을 노란 전구 또는 나트륨 램프로 교체하세요. 귀뚜라미가 덜 좋아하는 빛을 냅니다.
      • 집 안으로 통하는 통로 또는 구멍을 찾으세요. 예를 들어서 제대로 안 닫힌 창문이 있을 지도 모릅니다. 또한 문틀을 확인해서 귀뚜라미가 들어올 수 있는 구멍을 찾으세요.

  1. 해충방역업체를 부르세요. 벌레가 너무 많은 지역에 살고 있다면 해충방역업체를 불러서 1년에 몇 번씩 집에 살충제를 뿌리세요. 집 안에 들끓고 있는 귀뚜라미 때문에 고생하고 있을 경우 해충방역업체한테 맡겨서 해결하는 게 가장 간편합니다.
    • 반드시 영업허가증이 있는 해충방역업체를 고용하세요.
    • 집 안에 반려동물이 있을 경우 해충방역업체 직원에게 말해주세요. 사람, 어린이, 반려동물에게 안전한 약품을 사용해달라고 부탁하세요.

    글 출처:https://ko.wikihow.com/%EC%A7%91-%EC%95%88%EC%97%90-%EC%9E%88%EB%8A%94-%EA%B7%80%EB%9A%9C%EB%9D%BC%EB%AF%B8-%EC%9E%A1%EB%8A%94-%EB%B2%95#.EC.B6.9C.EC.B2.98

 

집 안에 있는 귀뚜라미 잡는 법

귀뚜라미는 전 세계에 서식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의 집에 귀뚜라미가 나타나는 건 전혀 이상한 일이 아닙니다. 귀뚜라미가 있으면 골치 아픈 이유는 밤에 자려고 하는데 시끄러운 소리를 내기

ko.wikihow.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