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일상] 루이보스차 효능 알아보기

끄적끄적

by 퍼플냥이 2020. 9. 3. 15:5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평소에 허브차나 잎차를 좋아하는 편인데 

 

얼마전에 애니크 루이보스차를 선물 받았어요^0^

 

 

 

 

 

 

 

 

 

 

카페가면 루이보스차 이름은 많이 들어 봤는데 

 

저에겐 생소한 차라서 무슨맛일까?~ 기대도 되고 

 

루이보스가 무엇인지 어떤 효과가 있는지 찾아 봤답니다.

 

 

 

 

 

 ● 루이보스차 란?●

 

남아메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콩과의 침엽수를 루이보스라고 하고 이것을 건조시켜

만든 차가 루이보스차라고 하네요.

루이보스는  아프리카 말로 붉은 관목이란 뜻이 있데요

 

 

 

 

 

침엽수라 뾰족뾰족 이렇게 생겼답니다^^

 

 

 

 

 

 

 ● 루이보스차 효능  ●

 

 

1.카페인이 없다.

 

 카페인이 없어서 불면증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도 좋고

 어린이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것 같아요^^

 커피 먹으면 잠을 못 자는데 커피 대신 즐겨 마셔야 겠어요^^

 

2.암예방에 좋다,

 

요건 카페하시는 지인분이 알려준건데

비타민C랑 E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세포의 유전적 손실을 막아주어

암세포 생성을 막아주어 면연력을 높여주어 암예방에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0^

앞으로 즐겨 마시는 차가 될 것 같습니다^^

 

3.미네랄과 철 칼슘이 풍부하며, 항산화작용이 뛰어나다.

 

철과 칼슘 성분이 있어서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구요~

또한 화장품 원료로 사용될 정도로 항산화작용이 뛰어나서 

알레르기 증세 완화, 노화방지, 피부미용에도 좋을 것 같아요^^

 

4.혈액순환 개선 

 

루이보스차는 혈관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피가 맑으면 피부도 좋아지겠죠?^^

 

 

5.심신안정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해소와 불면증, 불안,초조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0^

 

개인적으로 전 어느차던 향을 음미하는 순간 스트레스가 

날라가는 기분이예요^^

 

 

그럼 이제 차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제가 선물 받은 차는 애니크 루이보스차구요~

 

 

 

 80~90도 물을 부어 2분정도 우린 후

 향을 음미해서 먹는게 좋다고 해요^^

 

 

 

 

 

 

쨘~

 

선물 받은 애니크 루이보스차입니다^^

 

나름 설정샷(?) ㅋㅋㅋ

 

색깔이 붉은게 홍차느낌 난다 생각했는데

 

실제로 케이프 지방에 이주한 네덜란드인들은

 

 루이보스 차를 홍차 대용품으로 이용했다고 하네요~

 

.

.

.

.

 

 

그냥 마셔도 좋고^0^ 우유나 꿀 섞어서 밀크티로 마셔도 맛있는

 

!!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루이보스차!!

 

오늘의 피로는 

 

루이보스차로 확 날려 버리세요!

애니크 고급 삼각티백 루이보스티, 1.2g, 15개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