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만우절의 유래와 역대급 만우절 거짓말 베스트 10

알아요

by 퍼플냥이 2020. 4. 1. 01:57

본문

반응형

 

 

 

 

 

#만우절의 유래#

16세기 프랑스 기원설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1564년 당시 프랑스 왕이였던  샤를 9세가

새해 첫날은 4월 1일에서 1월 1일로 바꾼다.

(기존 율리우스역에서 그레고리역으로 변경)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하거나

믿지 않은 사람들은

여전히 4월 1일을 새해 시작으로 여겨

축제를 준비했고 그 모습을 비웃는 것에서

4월 바보의 날이 시작되었다는 것이 만우절의 유래이다. 

 

 

 

 

 

 

1. 스파게티 나무

BBC의 프로그램인 파노라마가

1957년에 방영한 유명한 장난이다.

스위스에 있는 나무에서

스파게티를 수확하는 장면을 보여주자,

많은 사람들이 BBC에 전화를 걸어

스파게티 나무의 재배법을 알고 싶어했다.

이후로도 BBC는 거의 해마다

기발한 만우절 장난을 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2. 타코 자유의 종

1996년 미국 회사 타코 벨이

자유의 종을 사들여 '타코 자유의 종'으로

이름을 변경했다는 내용의 광고를

뉴욕 타임즈에 실었다.

사실 여부에 대한 질문에

백악관 대변인 마이클 맥커리는

링컨 기념관도 팔려,

'포드 링컨 머큐리 기념관'으로

이름이 바뀔 것이라고 대답했다.

 

 

 

 


3. 피사의 사탑

1950년대 한 네덜란드 TV에서

피사의 사탑이 무너졌다는 보도를 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충격을 받았으며,

일부는 이를 한탄하면서 방송국에 전화하기도 했다.

 

 

 

 

4.빌 게이츠의 암살

한 네티즌이 CNN과 똑같은 모방 사이트를 만들어

'빌 게이츠가 암살'되었다고 보도한 내용을

사이트에 올렸는데 이를 보고 많은 언론이

빌 게이츠가 암살되었다는 내용을 보도한 적이 있다.

대한민국에서는 MBC와 YTN마저도 이에 속아넘어가

속보로 이를 전한 후 사과방송을 하기도 하였다.

 

 

 

5.구글의 사투리 검색

2008년 만우절에는 구글이

'사투리 검색'을 새로 시작한다고 하였다.

 

 

 

 

 

6. 하늘을 나는 퓅귄

2008년 BBC는 남극에서

하늘을 나는 펭귄 무리가 발견되었다는

가짜 뉴스를 전했다.

몇몇 펭귄들이 추위를 피하기 위해 하늘을 날아

남미까지 여행한다는 내용이었다. 

여기에는 유명 코미디언 테리 존스가

직접 남극을 찾아 펭귄들의 비행 장면을 목격하는

매우 그럴듯한 영상이 곁들여져

전 세계 인터넷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 영상의 제작 과정도 공개되었는데,

테리 존스의 스튜디오 촬영과

컴퓨터 그래픽만으로 만든 것이었다. 

 

 

 

 

7. 흑백 TV의 변신 

흑백TV 시대인 1962년 4월 1일

스웨덴의 한 방송국 기술담당자인

스텐슨이 뉴스에 출연하여

"흑백TV를 간단하게 컬러로 바꿀 수 있는

기술이 개발되었다."라고 방송을 했다.

흑백TV에 나일론 스타킹을 씌우면

컬러로 방송을 볼 수 있다고 얘기를 한 것이다.

그래서 이 방송을 본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이 방법을 그대로 따라 했다는

해프닝이 일어났다고 한다.

 

 

 

8. 왼손잡이용 햄버거 

1998년 USA투데이지에 

왼손잡이용 햄버거를 출시한다는 광고가 실렸다.

토마토, 상추 모든 재료를 180도 돌려 넣었다는

광고에 속아 넘어간 손님들이 실제로 

매장에서 이 제품을 주문했다고 한다.

 

 

 

 

9. 남극의 얼음 판매

호주 사업가인 딕 스미스의 장난이다.

그는 1978년 18미터의 빙산을

시드니 하버에 가져와 관광객들에게

남극의 얼음을 판매한다고 소개했다.

그의 거짓말은 때마침 내린 봄비로

얼음이 녹아내리며 들통났다.

딕 스미스는 면도크림으로

가짜 빙산을 만들었던 것이다.

 

 

 

 

 

10. 화산

알래스카 싯카에 사는 주민인

포키 빅카(Porky Bickar)의 거짓말이다.

빅카는 지역의 화산 분화구에

수백개의 오래된 타이어를 태워 연기를 만들었고

수많은 주민을 공포에 질리게 만들었다.

이 거짓말에 속았던 주민들은 실제로

6년 후 다른 화산이 분출했을 때

지역주민들은 빅카에게

“너무한다”고 항의하기도 했다고 전해진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