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넥플릭스영화] 기억의 밤 후기 (스포없음)

작품감상/비디오

by 퍼플냥이 2021. 7. 7. 12:10

본문

반응형

제목: 기억의 밤 

미스테리: 스릴러 

 

[줄거리]

새 집으로 이사온 진석네 가족. 

진석은 이 집이 왜인지 낯설지가 않다.

이사 온 날 밤 형 유석은 정체 모를 괴한들에게 납치를 당하고

형이 납치된 후 진석은 매일 밤 환청과 환각에 시달리게 된다. 

19일째 되는 날 그동안의 기억을 잃었다고 말하는 형 유석이 돌아 온다.

하지만... 돌아 온 형 유석은 어딘가 모르게 이전과 다르고

매일 밤 어디론가 향하고 형을 의심하던 진석은 형을 미행하다가 

충격적인 사실과 마주하게 된다.

 

 

[기억의 밤 후기]

기억의 밤을 보고 

3부작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1부: 너무 좋은 우리 형

2부: 형의 의심 가는 이중생활

3부: 형의 정체와 함께 밝혀지는 충격적인 나의 과거 

 

1부에선 이렇게 화목한 가족에서 어쩌다 무슨 일이 

발생하게 되는 것일까? 궁금증을 자아내기에 충분했고...

 

이삿짐 아저씨가 진석과 형을 번갈아 보며 

형의 나이를 물었을 때와

전 사람들이 맡기고 간 짐이 있는 방을 절대 열어선 안된다는

말에 궁금증은 더더욱 증폭되기 시작했다.

 

기억의 밤은 형의 납치 전과 납치 후 돌아온 후를 기점으로 

많은 것들이 변화되기 시작한다.

 

형이 납치되면서부터 시작된 환청과 환각 

꿈속에서 보이는 끔찍한 장면들...

전과 다른 형의 의심 가는 행동들....

(밤마다 사라지는데... 그런 적이 없다고 발뺌-_-;;)

(교통사고로 발을 저는데 저는 발의 위치가 달라짐...-_-;;)

 

확인을 위해 형을 미행을 하고 

거기서 알게 되는 형의 충격적인 모습들...

아 이게 반전인가? 싶었는데...

 

3부 가면 ... 형의 반전은 반전도 아니라는듯한 

숨겨진 진석의 정체와 과거...  ㅠ0ㅠ....

 

진석의 과거를 보며 든 생각은 

인생이 꼬이기 시작하면 밑도 끝도 없이 꼬인다와...

진석이 불쌍하다 T_T

형도 불쌍하다.... ㅠ0ㅠ.... 흑흑....

 

그리고 

내가 진석이었다면...

돈과 영혼 사이에서 무엇을 선택했을지?...

이 문제에 대해서도 깊이 생각해 보게 되었다. 

 

 

[기억에 남는 대사]

 

아빠: 진석이 어디 가니?

        어디 가는 거야?

 

진석: 친구 좀 만나러요

 

아빠: 아 그래

엄마: 친구 누구? 친구 누구 만나러 가는데?

 

아빠: 진석아 안돼 절대로

       들어가자 들어가서 나랑 얘기 좀 하자

 

 

절대 무서울 대사가 아닌데...

기억의 밤에선 무섭다..

 

미스터리 스릴러 좋아하시면 꼭 보시길!!

 

 

 

 

[영화] '그렘린' 알면 ○○○ 이래요 !! 충격받음TT(스포없음)

△넥플릭스 포스터 오늘 넥플릭스에서 '그렘린'이라는 영화를 봤습니다. 캐릭터 인형이 굉장히 눈에 익어서 영화 보기 전에 검색을 해 보았는데요... '그렘린'을 알면.... 아.... 저.... 씨.... 라고

nekocharm.tistory.com

 

[연애] 인기 많은 여자의 특징 11가지

인기 많은 여자의 특징 1. 잘 웃고 긍정 에너지가 넘치는 여자. 기분이 좋아지면 세상이 아름다워 보입니다. 그 사람이 있는 환경 속에서 밝게 웃고 생동감 넘치는 모습들을 보여 주세요. 2. 리액

nekocharm.tistory.com

 

[재미] 생일로 알아보는 나의 컬러와 컬러 성격

생일컬러 생일 컬러 성향 알아보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 특징과 색어 특징 : 따뜻하고 너그러운 마음을 지닌 색언: 자비심, 열정, 솜씨 좋음 이 나왔네요^^ 아래 링크에서 재미로 해보시고 알려

nekocharm.tistory.com

 

 

[넥플릭스영화] 영화 사라진 시간 내 맘대로 해석과 결말/영화후기/한국영화

제목 : 사라진 시간 장르 : 미스테리 줄거리 밤마다 빙의 증상이 있는 아내를 위해 시골로 이사 온 선생부부 어느 날 학부형에서 아내의 증상을 걸린다. 입이 가벼웠던 학부형에 의해 동네 사람

nekocharm.tistory.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